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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회복지홍보 첫하기 글쓰기 시리즈-넷플릭스가 디즈니 시가총액을 앞지른 기사를 보며 사회복지홍보 콘텐츠를 소견하며 쓴 글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10:27

    이 페이지와 이 글은 서울 장애 기인 종합 복지관 홍보 후(후)당에 1 하면서 느낀 것을 쓰고, 공유하는 공간임. 넷플릭스가 디즈니시가 총액을 넘어선 기사를 보고 이를 사회복지 홍보 콘텐츠와 연계해버린 다소 억지스러운 글이다.글=시립 서울 장애 기인 종합 복지관의 기획 홍보실 박 아들 재훈(2018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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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넷플릭스와 디즈니의 관계?! 디즈니는 어렸을때부터 익숙해진 단어입니다. 미키마우스로 시작해서 디즈니랜드까지. 디즈니이라는 단어는 '한 사람이 인생을 살아가는데 괜찮아'은 물론 그' 괜찮아 아이의 부모'가 되어 아이들에게도 양보하다(?)단어인 기업이기도 하다고 소견합니다"이런 디즈니에 관한 관심이 있는 기사가 게재되었습니다.'넷플릭스가 디즈니 제치고'세계 최대의 엔터 기업'등극했다-세계 최고의 시가 총액 https://www.huffingtonpost.kr/entry/story_kr_5b077d15e4b0fdb2aa51e55c(기사 예기 중에_24일(현지 때에)America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 넷플릭스의 시가 총액이 1530억달러까지 불어났다. 사상 최고의 "sound"에서 월트 디즈니를 능가하는 세계 최고의 시가 총액을 기록한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자리를 차지했다.)넷플릭스가 우리 과의 라에에서 디즈니와 비교하고 다소 생소하지만 2016년 우리 과인 라에 정식 진출하고 봉준호 감독 영화'옥자'에 투자하고 다시 한번 이름을 알렸습니다. (정말 그렇게 옥자는 대형 극장에서 상영을 거부하기도 했습니다) 넷플릭스는 전날 코믹스 출판사인 '미러월드'(Millarworld)를 인수하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넷플릭스가 Chound 인수한 이 회사는 킥아이스와 킹스맨, 올드맨 로건(울버린)과 같은 영화의 원작을 제작한 곳으로 미러월드의 캐릭터를 이용해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를 제작한다고 합니다. (참고, 허핑턴포스트넷플릭스에서 디즈니의 작품을 볼 수 없게 될지도 모른다.) 2017.8.9)넷플릭스에서 디즈니의 작품을 볼 수 없게 될지도 모른다 이런 넷플릭스의 시가 총액 추월은 단순한 주가의 차이를 넘어 콘텐츠를 소비하는 스타일이 어떻게 변했는지 그대로 보이고 준다고 합니다. 넷플릭스가 월 1만원 가량 내면 스마트 폰뿐만 아니라 노트북, 데스크탑 컴퓨터, 티비 등 다양한 기기를 통과 하고, 좋아하는 영화나 드라마, 어린이 애니메이션 등을 시청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이러한 넷플릭스를 보고 가장 인상 깊었던 콘텐츠 확장 투자였습니다. 훨씬 자세한 예키그意味は의미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http://thegear.co.kr/15767(네트워크 불릭스이 디즈니를 넘는 이유)기사와 글처럼, 넷플릭스가 콘텐츠 소비의 비결에 맞춘 정책과 콘텐츠의 확장에 투자를 지속하고 있는 sound를 알 수 있습니다. 기사와 기업을 보면서 사회 복지 기관의 콘텐츠를 소견하면서 이 글에서 "앞으로는 정의 예상 스마트 폰 시대였다"라는 것을 이 말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내가 주목한 것은 컨텐츠. 즉석 콘텐츠의 힘입니다. 넷플릭스와 디즈니의 가장 두드러진 사업의 특징은 넷플릭스는 유료 동영상 서비스, 콘텐츠 제작 및 투자 기업인 반면 디즈니는 디즈니, ABC, ESPN), 영화 제작(픽사, 마블, 루카스 필름)이라는 점입니다.이 두 기업의 관계를 한 언론은 콘텐츠 전쟁이라고까지 했습니다. 넷플릭스 디즈니를 구글에서 검색해도 2개 기업이 서로를 의식한 듯한 인수, 서비스 확대 등에 관한 글이 발견되네요.[2018실리콘 밸리]넷플릭스나 디즈니의 콘텐츠 전쟁(연합 뉴스 2018.1.2)http://www.yonhap 새로운 s.co.kr/bulletin/2018/01/02/0200000000AKR20180102010100091.HTML디쥬니발콤텡츠의 확보 전쟁,"모두가 넷플릭스처럼 되려는 것이다."(한국 경제 2017.12.16)http://새 s.hankyung.com/article/2017121575971사회 복지 기관, 적어도 필자가 근무하는 장어 린이인 시복 지관 단위로 언론 조직 자연의 계속이 복지 관련 드라마, 영화를 제작하는 것은 꿈같은 이이에키입니다.(물론 언젠가는 될지 모르지만)그러나 기관 고유의 역할과 성격을 담은 콘텐츠 주제는 무한하고, 과거(스마트 폰 발매 전후)에 비해서 제작에서입는 도구도 쉬워졌어요. 아까 사회복지기관도 그 기관의 특징을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의 중요성, 필요성 등이 더 커지고, 이를 구현할 수 있을 때 많이 줄어들었죠.콘텐츠의 중요성과 의미를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장어, 어린이복지관을 비롯해 노인복지관, 사회복지관 등은 즉석 휴먼서비스 조직이라는 점입니다. 이 이야기의 시작도 사람이고, 이 이야기의 끝도 사람이기 때문에 그 콘텐츠를 보는 사람이 '공감'이라는 단어에 좀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것 같아서요. 고가의 장비로 촬영한 영상, 사진이 아니라도 좋습니다. 내가결제한영화나드라마를시청하는수단인내손의스마트폰으로촬영한영상을편집하고주제나메시지가있는영상을제작해유튜브에탑재할수있는시대이며,스마트폰으로촬영한사진은다시스마트폰으로보정,텍스트삽입등을할수있는시대가요즘입니다. 즉 누군가의 목 sound를 영상에, 순간의 모습을 사진에 담을 수 있는 세상입니다. 영상과사진이어려우면제일기본이되는것은글입니다. 글쓰기의 능력은 글을 쓸수록 실력이 항상 그렇듯이 과인이라서 아직은 실력이 부족하다고 느껴도 글쓰기의 행위 자체가 기위 콘텐츠를 만드는 과정이고 기관의 역사를 어떤 비결이든 기록으로 남기는 활동이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제가만난사람,다른부서동료가만난이용자,봉사자,후원자,지주,타기관관계자의목sound,목sound하과인을물어보고이것을짧은글로푸는것이즉석콘텐츠제작과확산의출발이며,기위세계에작은흔적하과인을남기는활동입니다. 저같은경우에는직장에사업예정서와사업보고서를잘쓰는동료가있습니다. 예정서,보고서를잘쓸뿐만아니라괜찮은사업과프로그램도아이를갖고정이적으로잘해내는동료입니다. 그러다 보니 과인기관의 홍보 채널에서 이를 과인하는 경우는 적었습니다. 홍보 담당자로서 모든 과정을 취재해 기관의 각종 홍보 채널에 올리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역시매일더일하고,프로그램준비하고,진행하고,정리하는것도바쁜동료에게사진찍고,업로드하고,홈페이지에글쓰는일이란귀찮기도 하고 부담스러울 수도 있어요. 주기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활동에 대한 홍보 부분은 놓치기 쉽습니다.그래서 그날 활동 중에 작은 의미라도 제일 빨리 복지관 홈페이지에 소개해 달라고 했어요. 결과 보고서는 결재가 마지막 과인 면 컴퓨터 폴더 안에서 365일 중 360일을 잠들기 쉽지만 10회기 활동 중 4회기 때도 홈페이지에 소개하는 것이 있다면 홍보를 넘어 기록이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 후'4회기만 게재하던 동료가 10진행 모두를 내질렀다'라고 쓰고 싶지만 사실 욜도욱 올리고 있는지 생각도 뜸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사무실에 전화하거나 만과인서를 올려 보면 된다고 다시 이야기 합니다. 글의 수정과 확산은 제가 할테니 올리기만 하세요. 이 이야기에서 "그렇습니다. 올려야겠다.올릴 예시를 다시 한번 찾아보겠습니다.라고 말하는 동료가 정말로 고맙고 기쁩니다. 이렇게 되면 더 가서 찍고, 같이 만들면 되는 콘텐츠에 대한 이야기로 넘어가봅시다. 사회 복지 홍보콘텐츠의 양이 중요하다'가끔'10년을 장어 린이인 시복 지관으로 홍보 분야의 업무를 하다 보니 사회 복지 홍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양'과 소견합니다. 최근에 읽은 <일진월장>이라는 책에서도 혁신은 질보다 양에서 나올 것이라고 써있고, 이예기는 저에게 딱 사회복지 홍보의 영역에 맞는 이예기라고 소견합니다.이미 두 기업이 콘텐츠로 경쟁하는 것처럼 기관의 콘텐츠 제작은 기관을 홍보하는 길 중 하과인이자 이용자, 토지 주민, 토지 사회에 기관의 존재를 알리는 중요한 비결이기 때문에 그만큼 더 많은 양의 콘텐츠를 생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곳에서 양은 초상권, 지적 재산권, 개인 정보 보호 등 준수를 포함하는 것입니다. 복지관 단위의 사회복지기관은 정밀하고 아름다운 이화가 많은 공간이지만 노력, 장비등의 이유등으로 그 이화를 밖에 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질의를물어보면담당자개인의기억과문서만으로남는활동으로작아지기때문에하루하루만와인들진행중인프로그램의일부만이라도끈기있게글에서이이야기를전해주면좋겠습니다. 이 이야기를 풀려고 하는 감정과 실제 눈으로 나타난 글 자체가 기위인 '사회복지적인 글'이기 때문입니다. 또 제가 하는 업무에 대해서 스스로 소견하겠습니다. 어린이복지관홍보담당자로서발견하지못하고놓치는이야기가있지않을까때로는방송담당자가괜찮을활동을직접올리도록도와주는역할로때로는상담한이야기에대해서사진이나영상등의콘텐츠를만드는제작자로서다시세상에근무하는기관의이야기.즉콘텐츠를보여드립니다. 어쩌면 이 문장도 그 중 하그와잉.-2018년 5월 박 아들 재훈(시립 서울 장어 린이자 종합 복지관의 기획 홍보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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